포토갤러리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 홍보마당 > 포토갤러리

조회: 166   작성일: 2019-06-24  
글보기
글제목 “내게 맞는 일자리를 job오~”

내게 맞는 일자리를 job~”

 

미니취업박람회

 

익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최경옥, 이하 새일센터)는 지난 613익산고용복지프러스센터에서 새일프로젝트‘2019미니취업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새일센터와 익산고용센터가 공동 주관한 박람회는 육가공·가공·제조 중심에 있는 하림을 비롯한 12개의 기업이 직접 참여해 현장 면접을 통해 직원 채용에 성과를 냈고, 박람회장에 참석은 못하였지만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들에게 구인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향후 채용 의사를 밝힌 40여개 간접기업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새일센터의 미니취업박람회는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날개를, 구인난을 겪는 기업에게는 직원 채용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구직자와 구인업체가 더불어 성장하는 취업과 채용의 모범적인 통로로 자리잡았다.

구인정보와 일자리 구하기 너무 힘들었어요취업에 대한 꿈을 놓지 않았던 경력단절여성 구직자 김라님은 본인에게 딱맞는 일자리는 무엇인지 막막했는데 이번 박람회에 참석하여 면접 결과 그동안의 경력단절여성이라는 감추고 싶은 꼬리표를 떼고 출근일을 기다린다며 행사 참여 결과에 높이 만족하며 자스러워한다고 한다.

 

또한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현실적인 큰 도움이 되었던 이력서, 자기소개서 컨설팅, 근로기준법, 노동관계법 및 관련 정보를 주는 노무컨설팅은 박람회를 더욱 빛나게 하였다. 한국산업단지공단의 지원으로 이뤄진 이력서 사진촬영은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뿐만 아니라 EM원액 활용법과 비누 만들기 등 소소한 부대 행사는 박람회에 활력을 불어 넣기에 충분하였다.

 

최경옥 센터장은 지역 내 기업의 인력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구인구직사업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를 부탁하였다.